국내주식

테마파크 관련주 대장주 6가지 정리

№㏇㏘㈜℡ 2021. 6. 25. 14:32
반응형

테마파크 관련주 대장주 6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테마파크란?

테마파크 관련 부지 보유 및 테마파크 인테리어와 IT인프라구축 등에 특화된 기업군입니다.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테마파크 개발이 진행중인 가운데 송도 등 대형 테마파크 개발 계획 등이 구체화되면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테마파크 관련주 대장주 6가지

- 현대건설

- 한국종합기술

- 신세계건설

- 국보디자인

- 시공테크

- 이월드

현대건설

현대건설
현대건설

동사는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함. 198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으며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기타 등으로 사업 부문이 나뉩니다.

우리나라 원전의 대부분을 시공했으며,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 받음. 토목, 건축산업 분야 국내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한국종합기술

한국종합기술
한국종합기술

상하수도,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업무 등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이며 동사의 매출 대부분은 국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엔지니어링 용역 수주를 통해 발생함. 해외사업과 관급토목공사 수주로 관련 매출도 일부 발생합니다.

환경, 물, 에너지, 플랜트 EPC 및 EPCM 사업의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신세계건설

신세계건설
신세계건설

동사는 1991년 3월 20일에 회사가 설립되었으며, 당사의 주식은 1999년 6월 23일 코스닥시장, 2002년 6월 1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동사의 건설부문은 백화점/할인점/아울렛몰 등 대형판매시설의 건설, 오피스/오피스텔/주거시설의 신축을 주된 사업의 영업기반으로 삼고 있습니다.

월별로는 5월, 6월, 10월 이용객수가 가장 많은 성수기이며, 야외 스포츠의 특성상 1월과 2월은 추위와 눈으로 인하여 비수기입니다.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동사는 실내 인테리어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무차입경영과 32년연속 이익을 실현하였으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 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시공테크

시공테크
시공테크

동사는 1988년 2월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말합니다.

이월드

이월드
이월드

동사는 2005년 7월 4일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25일 이월드로 사명을 변경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골드, 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Jewelry&Watch 브랜드인 "LLOYD", "CLUE", "OST", 악세사리 "LATEM" 등의 브랜드를 보유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