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 11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12가지 정리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12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진전기 - 옴니시스템 - 인스코비 - 피에스텍 - 광명전기 - 누리플렉스 - 스맥 - 아이앤씨 - 일진홀딩스 - 코콤 - 한전산업 - CS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스마트그리드란 영리함을 뜻하는 Smart와 전기 가스 등의 공급용 배급망/전력망을 뜻하는 Grid를 합쳐진 용어입니다. 간단하게 말해 IT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지능형 전력망을 의미하며 발전소, 송배전 시설과 전력 소비자를 통신망으로 연결해 전력시스템이 한몸처럼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스마트그리드의 장점은 전력공급자는 전력사용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공급량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과 고장 요인을 사전에 감지해 정전 최소화와 신재생에너지의 활용도도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이번 글에는 ..

국내주식 2021.10.31

남북경협 관련주 10가지 정리

남북경협 관련주 10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신석재 - 아난티 - 신원 - 인디에프 - 제이에스티나 - 한창 - 남광토건 - 현대엘리베이 - 남해화학 - 조비 남북경협 관련주 남북경협은 남북의 경제협력을 의미하며 남북관계 회복의 조짐이 보이면 상승하는 주식입니다. 예전 남북 직통 연락선이 복원되는 소식이나 여러 차례 친서를 교환하는 등의 이슈가 발생하면 향후 한국과 북한의 관계가 긍정적으로 흘러갈 것을 기대하면서 주가가 급등합니다. 이번 글에는 납북경협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신석재 - 과거 금강산 관광을 담당했던 통일그룹 계열 세일여행사의 지분 보유. - 동사는 1971년 설립되어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국내주식 2021.10.31

원격의료 관련주 8가지 정리

원격의료 관련주 8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라이프시맨틱스 - 비트컴퓨터 - 인성정보 - 유비케어 - 이지케어텍 - 네오펙트 - 나노엔텍 - 소프트센 원격의료 관련주 코로나 시대가 이어지며 위드코로나 시대로 접어들게 되면서 원격의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국회에서도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 부정맥 재진환자에 대해 관잘과 상담 등의 원격진료를 허용하는 법안이 발의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원격의료 모니터링은 세계 의료의 트렌드가 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원격의료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 동사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

국내주식 2021.10.28

DDR5 관련주 13가지 정리

DDR5 관련주 13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디아이 - 마이크로컨텍솔 - 삼성전자 - 심텍 - 아비코전자 - 엑시콘 - 오킨스전자 - 와이아이케이 - 유니테스트 - 타이거일렉 - 티엘비 - ISC - SK하이닉스 DDR5 관련주 국내 반도체 기업들이 DDR5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DDR5은 DDR(Double Data Rate)의 약자로 메모리 반도체인 D램 반도체의 최신 형태를 의미합니다. 마지막에 있는 5는 버전을 의미하며 DDR4가 상용화되어 있고 차세대 버전으로 DDR5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개발을 완료, 올해 하반기에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의 분야에서 DDR5 수요가 큰 폭으로 늘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D..

국내주식 2021.10.27

페노피브레이트 관련주 5가지 정리

페노피브레이트 관련주 5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대원제약 - 대한뉴팜 - 동구바이오제약 - 영진약품 - 한국파마 페노피브레이트 관련주 페노피브레이트는 고지혈증 치료제에 쓰이는 의약 성분입니다. 고지혈증 치료제인 페노피브레이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억제 효과를 보였다는 내용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백신 확보가 여의치 않은 국가와 아동, 면역결핍 환자, 면역억제제 투여 환자 등 백신 접종이 불가능한 환자에게 페노피브레이트가 백신 대체대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페노피브레이트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원제약 - 코로나19 감염 억제 효과..

국내주식 2021.10.27

삼성 폴더블폰 관련주 7가지 정리

삼성 폴더블폰 관련주 7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세경하이테크 - 테이팩스 - 코오롱인더 - SKC - KH바텍 - 상보 - 삼성전기 삼성 폴더블폰 관련주 최근 삼성전자에서 3세대 폴더블폰 시리즈를 통해서 폴더블폰 시장을 열었습니다. 이동통신사에 따르면 갤럭시Z폴트3와 플립3의 사전예약 판매량이 45만 대 이상으로 추산되며 어마어마한 흥행을 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더블폰의 기술이 꾸준하게 발전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글에는 삼성 폴더블폰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세경하이테크 - 휴대폰용 필름 업체로 광학필름 등 생산. - 2006년 1월 설립되었으며 소형모바일 및 테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 및 기구물에 탑재되는 기능성 ..

국내주식 2021.10.26

전기차 충전 관련주 8가지 정리

전기차 충전 관련주 8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휴맥스 - 에스트래픽 - 원익피앤이 - 윌링스 - 피에스텍 - 알티캐스트 - 대유플러스 - 에이프로 전기차 충전 관련주 전기차 충전 관련주는 전기차 충전소 구축/운영업체 및 전기차 충전기 생산업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에 따르면 내년부터 새 아파트에는 총 주차면적의 5%, 이미 지어진 아파트는 주차면수의 2% 이상 규모로 전기차 충전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2025년까지 국내 전기차 충전기 수를 50만 기 이상으로 확대할 것으로 밝히며 관련 인프라에 대한 투자 내용을 밝혔습니다. 이번 글에는 전기차 충전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

국내주식 2021.10.26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8가지 정리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8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삼성SDI - 천보 - 한농화성 - 씨아이에스 - 동화기업 - LG화학 - 이수화학 - 미래컴퍼니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2021년 9월 도요타에서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기존 상용화된 전기차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했지만 도요타에서는 한 단계 더 진화한 배터리 기술인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개발하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자체적으로도 전극 구조가 비교적 단순하여 같은 양의 전력용량이더라도 더 적은 부피로 만들 수 있어 전기차 내부에 더 많은 배터리를 장착시킬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차의 에너지용량은 지금보다 더 커져 주행거리가 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글에는 전고체 배터리 관..

국내주식 2021.10.26

코로나19 - 머크 관련주 3가지 정리

코로나19 - 머크 관련주 3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에이비프로바이오 - HK이노엔 - 녹십자랩셀 코로나19 - 머크 관련주 머크는 미국의 제약사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를 개발한 제약사입니다. 머크는 '몰누피라비르'에 대해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며, 한국 질병관리청에서도 머크사의 코로나19 치료제를 선구매하기 위한 구체적인 합의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했으며 머크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는 알약 형태이기 때문에 복용이 쉬워 사용승인이 난다면 판매량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코로나19 - 머크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으고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 자회사 에이비프로코퍼레이션, 머..

국내주식 2021.10.26

석탄 관련주 5가지 정리

석탄 관련주 5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넥스트BT - 삼지전자 - 케이피에프 - 한국테크놀로지 - GS글로벌 석탄 관련주 현재 중국에서 미중 갈등이 발생하면서 미국 편을 든 호주를 상태로 석탄 수입을 금지시켰습니다. 중국은 석탄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는 화력 발전 비중이 60%가 넘는데 호주에서 수입해오는 석탄을 금지해버리니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수요는 높은데 공급은 줄어들고 있어 중국의 전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석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석탄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넥스트BT -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음. - 주로 건강기..

국내주식 2021.10.24
반응형